잉여잉여
by 록차
메뉴릿
카테고리
록사단상록 강령

새롭게 블로그를 열었지만 막상 어떤 글을 써야 할까, 어떻게 글을 써야 할까 이런 고민들 덕분에 그렇게 적극적으로 글쓰기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한동안 블로그를 안했더니 막상 글이 써지지 않는 것도 원인이라면 원인이겠습니다.


그래도 별볼일 없는 블로그지만 다른 블로그들에 묻혀서 서버 용량과 트래픽을 낭비하는 곳으로 방치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일단은 제 취향에 맞게, 제 마음에 들게 운영하고자 합니다. 이렇게 하다보면 언젠간 인기 블로그도 되고 그러겠죠.


하나, 올리는 글은 최대한 독창적으로 쓴다.
보통 블로그에 올리는 글들은 어떤 사회적 이슈나 어떤 작품에 대한 생각입니다. 하지만 남들같은 생각, 남들같은 의견이라면 해당 글에 맞장구치는 댓글만 올리는 것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뭔가 색다른 의견, 남다른 생각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예. 어렵습니다. 아마 한동안은 지키기가 힘든 강령입니다. 그래도 계속 시도해 볼 생각입니다. 그래야 이 블로그에 오는 의의가 있겠지요.


하나, 글은 최대한 짧고 간결하게 쓴다.
무조건 짧게 쓴다는 것이 아닙니다. 한 주제를 놓고 사람들이 이해할 만큼, 설득할 수 있을 만큼만 쓰면 적당하다는 생각입니다. 다른 말로 짧고 굵게 쓰자입니다.


한동안 이 두가지 강령으로 블로그를 운영해보고자 합니다. 아마 운영하면서 많이 바뀔지도 모르겠네요. 그게 또 디지털 글쓰기의 매력이지만요.

by 록차 | 2009/09/08 10:34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rokcha.egloos.com/tb/3189887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


최근 등록된 덧글
블로그 한다면서 왜 글 하나..
by 623 at 09/02
최근 등록된 트랙백
이전 블로그
이글루 링크

rss

skin by 이글루스